[배송]
배송은 물류센터에서 출고/발송한 날짜로 부터 1~2일 정도 소요됩니다.
다만, 출고 이후의 배송은 배송사와 담당 대리점의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하루에서 이틀정도 더 연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-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-
1. 집중호우, 폭설, 교통사고 등 재해로 인해 지역담당 물류센터로 운송되지 못한 경우
2. 명절 및 연휴기간동안 누적된 배송물량이 많아 물류분류 및 운송이 지연되는 경우
3. 담당 대리점(구, 면, 읍, 리, 동 단위)의 사정(휴무 등)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
4. 담당 운송기사의 사정(병가, 조기퇴근 같은 개인사정)
5. 제품 분실
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CJ택배(1588-1255) 문의하시거나 문자로 받으신 송장번호를 통해
택배의 위치와 담당대리점 및 운송기사의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기때문에 연락을 취하시면 됩니다.
배송지연관련 문의는 당사에서도 실시하고 있으나, '고객-판매사-배송사' 라는 여러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
처리과정이 지연되고 누락될 수 있으므로 수령고객 본인이 다이렉트로 배송사 문의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.
- 송장번호를 통해 배송상황 확인 방법-
1. 네이버
검색창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각 택배사별 배송조회 선택화면이 나오게 됩니다.
[한진택배에서 조회하기]를 클릭하시면 운송조회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2. 다음, 네이트
검색창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위의 화면이 나타나면 [업체명]에서 [한진택배]를 선택하신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.